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창작집단 코딩캠프 참여자 모집(8월 25~9월2일 캠프)


디지털 창작집단 코딩캠프 참여자 모집(8월 25~9월2일 캠프)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는 사정상 10월에 열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소프트웨어 코딩캠프"를 통한 메이커 활동(반응하는 인형 만들기)을 함께 할 학생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세상의 미래를 바꿉니다. 소프트웨어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과 기존 현상에 도전하고, 다르게 생각하는 방식을 알려준다고 믿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논리적인 사고와 함께 절차, 단계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알려줍니다. 가장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가 하는 일을 알아보고 메이커 활동을 함께 할 관심 있는 학생을 모집합니다.


대상 :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1학년 학생 15명 모집

내용 : 블럭코딩 -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 메이커 활동(반응하는 인형제작)

장소 : 과천시 정보과학 도서관 2층 메이커팩토리

일시 : 2018년 8월 25~26일 (토요일, 일요일) 9월 1~2일 (토요일, 일요일) 1일 4시간 4회 교육


문의사항 : 010-2334-3005 디지털창작집단


*참가비 : 5만원(4회 모든 교육 참가할 때 수료증과 2만 원 돌려드립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4회 모두 참석 가능한 학생만 참여부탁합니다.(4차 인형 색칠하고 만들기는 부모님과 함께 진행합니다.)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소프트웨어 : 전성희(상상코딩플러스 대표), 김봉조(디지털창작집단 대표), 김형준 (Smith Kim) (주)이음 대표

인형 ART : 정선희(도란도란 ART공동체)


<교육일정과 내용>


2018년 8월 25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소프트웨어란 ? 엠블럭을 이용한 블록 코딩 교육


2018년 8월 26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창작 교육(softbox 피지컬아두이노 교육도구)


2018년 9월 1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디자인 + 소프트웨어 융합과정


2018년 9월 2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제작 / 동작확인 / 전시-부모님과 함께하는 인형 색칠하기 진행


<교육일정과 내용>


2018년 8월 25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소프트웨어란 ? 엔트리를 이용한 블록 코딩 교육

2018년 8월 26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창작 교육

2018년 9월 1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디자인 + 소프트웨어 융합과정

2018년 9월 2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제작 / 동작확인 / 전시



<상세 교육 과정>


●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창작교육 과정 (2일 8시간)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교육 8시간

시간

소프트웨어와 생활

소프트웨어란

소프트웨어 개념/원리

순서도(Flow Chart) 이해하기

1시간

엔트리 블럭코딩

엔트리 블록코딩 실습

블록코딩으로 센서값 얻기

2시간

아두이노 환경 구성코딩 기초

아두이노 개발환경 실습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개념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실습

소프트웨어 기초개념(변수 연산 제어 함수)실습

라이브러리개념과 실습

2시간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실습

여러 가지 센서에서 데이터 값 얻기

모터, LED와 같은 액츄에이터 제어하기

융합 코딩하기 실습

아이디어 프로그램으로 옮기기

3시간


● 메이커 활동 : 환경/기분에 따라 반응하는 인형 만들기(2일 8시간)


기분에 따라 반응하는 인형 만들기 8시간

시간

반응하는 인형 센서 다루기

인형의 반응을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2시간

반응하는 인형 움직임 제어하기

인형의 센서 다루기

인형의 움직임 반응 프로그래밍 하기

2시간

반응하는 인형 디자인 실습

인형을 디자인 하고 만들어 보기

인형을 꾸미고 프로그래밍 하기

인형 반응을 살펴보고 수정하기

인형을 제작하여 실내 전시회 열기

3시간

실내 전시회와 소감 발표

1시간



<1차 반응하는 인형 만들기 코딩캠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