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알림

과천 디지털 창작집단 첫 공개 모임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과천 디지털 창작집단(이하 gcmaker, 과천 메이커로 함) 첫 번 째 모임을 엽니다.


과천 메이커 모임은 2015년 말 정보통신, 전자회로,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등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주도하에 모임을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과천에 전기, 전자, 프로그래밍 활동을 하는 DIY(Do It Yourself), Maker 단체가 없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IT 전문가와 직장인, 관문초 좋은 아버지 모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임을 만들기 위한 준비가 시작되어 이렇게 첫 모임을 가지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여러 지역, 단체에서 오픈 소스, 오픈 하드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고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이 실행됨에 따라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어 아주 좋은 모임이 될것입니다. 현재 창작집단 회원은 35명으로 어른과 초등학생이 구성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과천 디지털 창작집단은 올해 2월 말 "2016년 과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고"에 응모하여 "과천 지역 웨더 스테이션(기상 관측소) 설치" 를 과제로 하여 선정되었으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메이커 운동( Maker Movement)는 성별, 나이, 전문분야에 무관하게 활동하는 분야입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관찰하고, 필요한 것을 스스로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활동입니다.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